2021. 09. 14 화요일 9일차

 

2-1-1 Derivatives and Gradients

드디어 수학이 나왔다.

오늘의 강의는 미분과 gradients 였다. 이 강의는 수학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미적분 정도는 아는 사람이 들어야할 것 같다. 나도 미적분을 배운지 너무 오래돼서 (하.. 내 나이 체감) 좀 가물가물하긴 하지만.. 일단 들어보았다.

 

미분에 대해 아예 모른다면 이해가 조금 어려웠겠지만, 그냥 정의만 아는 정도라면 괜찮을 정도였다.

미분이 접선의 기울기라는걸 알면 되는 정도..?

그리고 공대가 항상 그렇듯이 A를 알면 이제 Z를 배울 차례다. ㅎㅎ

그래도 굉장히 쉽게 설명해주신다!

설명하시는 내용이 뭔지 정확하게 이해가 간다거나, 한 번 듣고 내가 남에게 설명할 수 있을 정도가 되지는 않지만, 요점은 이해가 되는 정도였다.

이번 강의에서는 인공지능에서 Gradient가 기본이 되는 이유를 배웠다.

진짜 이렇게까지 자세하게 알려준 강의는 처음이라 가려운 곳을 긁어준 듯한 시원함이었다. 진짜 너무 시원했다.

그 이유는! 강의에서 확인하시길 ㅎㅎ

 

2-1-2 Jacobian Matrices

어...

정말 본격적인 수학이 시작되었다.

야코비안.. 어쩌구.. 미분 어쩌구...

아까 2-1-1이 A->G였다면 이게 진짜 Z를 배우는 것 같다.

2주차 시작할 때 패기롭게 2개씩 들으려고 했는데, 1개를 3번씩 듣는게 좋을 것 같다.

이론과제도 해보려고 했는데.. 아는게 없어서 못 할 것 같다.

내일 다시 듣고 한 번 풀어봐야겠다.

(이론 과제는 예전에는 slack을 통해 질의응답을 진행했었던 것 같은데, 이제 끝난 것 같다.)

 

▼패캠 강의 리스트▼

https://bit.ly/37BpXiC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패캠챌린지 #직장인인강 #직장인자기계발 #패스트캠퍼스후기 #수학적으로_접근하는_딥러닝_올인원_패키지_Online #대학원생공부 #인공지능독학 #머신러닝 #딥러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