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적으로 접근하는 딥러닝 올인원 패키지 Online

 

이번 강의는 python class 강의였다.

JAVA를 배울 때는 JAVA는 객체지향언어이기 때문에 Class를 정말 열심히 배웠다.

Class 가 이해가 되지 않아 여러 번 여기저기 뒤져보고, 책도 찾아보고, Class를 잘 다뤄준 책을 찾아 서점이고 E-Book이고 막 찾아다녔었다. 그런데 Python에서는 class를 그렇게까지 열심히 공부하지는 않았고.. 그냥 커다란 함수처럼 생각하고 사용하고 있었다.

그래서인지 요즘 코딩에서 계속 막혔었다.

구현되어 있는 인공지능 모델을 사용할 때 class를 보면 그냥 함수처럼 생각하고 읽어나갔다. 그리고 계속막혔었다.

self는 뭔지.. 이 코드를 내가 고쳐도 되는건지.. 이 인자는 뭐지.. 하면서 그냥 읽었는데, 이 강의에서 내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다!

Class의 상속에 대해서도 짧게 얘기해주셨고, class 내부 함수에서 함수 이름 앞에 _를 붙이면 최대한 건드리지 말라는 함수가 된다는 것도 처음 알았다. 그리고 가끔 클래스를 불러온 객체에서 어떤 것은 함수로 불러오고, 어떤 것은 값으로 불러올 수 있어서 이 차이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거지? 하는 궁금증이 있었는데, 그것 또한 해결해주셨다.

클래스 내부에서 함수로 정의하고, 변수로 정의하고 하는 것을 설정해줄 수 있었다.

랩미팅이 내일이라 코드를 해석해가야하는데 코드리뷰에 진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패캠 강의 리스트▼

https://bit.ly/37BpXiC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패캠챌린지 #직장인인강 #직장인자기계발 #패스트캠퍼스후기 #수학적으로_접근하는_딥러닝_올인원_패키지_Online #대학원생공부 #인공지능독학 #머신러닝 #딥러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