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적으로 접근하는 딥러닝 올인원 패키지 Online

오늘은 더 많이 들어보려고 했는데 오늘도 1개의 강의를 들었다.

어제에 이어 python 기초 강의를 해주셨다.

이 강의는 python을 아는 사람이 들어야할 것 같다. 기초 문법은 알고 있는 사람이 들어야 20분 안에 이해가 가능할 것이다. 만약 나는 딥러닝을 지금 당장 해야하고, 너무너무 급하다! 그러면 python을 공부하며 병행해서 들으면 될 것 같다.

python은 독학으로 Do IT! Python을 떼고 나서는 learning by doing으로 배운 나는 for문의 장단점, if문의 특성 같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for문을 쓸 때는 for i in range(a,b) 이런식으로 사용해왔었는데, 이 i는 i보다는 인덱스라면 data_idx라고 표기하던가, data라고 표기하여 어떤 데이터를 반복해서 가져오는지를 명시하는 것이 좋은 코드라고 하셨다.

이 강의는 수학은 아니지만, 클린코드를 배우는 느낌이었다.

강의 이름이 올인원 패키지인데 구현을 위한 클린코드 강의를 넣어주신 것 같아서 뭔가 돈을 아낀 느낌이었다.

그리고 다음에는 클린코드 강의도 한 번 찾아 들어보면 좋을 것 같다.

 

특히 놀랐던건 if문에서 else의 사용법이다.

예를 들어 True/False에 대한 출력이 다르게 나와야한다면 나는 보통 True에 대한 if문만 쓰고 나머지(False 및 오류)는 다 else로 처리했었는데 그것보다는 T/F에 대한 조건문을 다 작성하고, else는 예외처리로 사용하는 것이 디버깅이 더 편리하다는 것이었다.

 

오늘 랩미팅에서 디버깅으로 코드이해가 더 잘 될 거라고 조언을 들었는데 디버깅을 하기 위한 코드 작성법을 배운것 같다.

 

▼패캠 강의 리스트▼

https://bit.ly/37BpXiC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패캠챌린지 #직장인인강 #직장인자기계발 #패스트캠퍼스후기 #수학적으로_접근하는_딥러닝_올인원_패키지_Online #대학원생공부 #인공지능독학 #머신러닝 #딥러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