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python tutorial: Dictionary

 

수학적으로 접근하는 딥러닝 올인원 패키지 Online

오늘도 어제에 이어 파이썬 튜토리얼을 배웠다. 

dictionary 즉, 사전형 자료형이다.

영어사전을 생각해보면, 단어가 나오고, 그에 대한 뜻이 나오듯 key가 있고, 그에 대한 value 가 있다.

파이썬의 dictionary 자료형은 어떤 자료에 대해 좀 더 명확하게 명시해야할 필요가 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시험의 A가 10명, B가 20명, F가 100명 있다면 

(['A']:10, ['B']:20, ['F']:100) 이런식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dictionary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key와 value이다.

어떠한 dictionary 리스트가 있다면, 거기에서 key만 불러올 수도 있고, value만 불러올 수도 있다.

 

이번에 새로 배운 문법은 get()이라는 함수였다.

그동안 dict.keys(), dict.values() 같은 함수는 많이 이용을 했다. dict.items() 같은 함수도 많이 봐왔었다.

get()이라는 함수는 처음 보았지만, 매우 유용한 함수였다.

dictionary 자료형이 매우 긴 리스트가 되면 모든 key를 확인하기도 어렵고, 내가 찾는 key가 있는지 궁금한 경우도 있는데, 이 때 get()이라는 함수를 쓸 수 있다. 

내가 찾는 key가 있으면 그것의 value를 출력하고, 내가 찾는 key가 없으면 내가 설정해둔 값을 돌려준다.

코딩을 하다보면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

 

▼패캠 강의 리스트▼

https://bit.ly/37BpXiC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패캠챌린지 #직장인인강 #직장인자기계발 #패스트캠퍼스후기 #수학적으로_접근하는_딥러닝_올인원_패키지_Online #대학원생공부 #인공지능독학 #머신러닝 #딥러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