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09. 25 토요일 20일차

 

3-1-8 Basic Building Nodes

 

이전 까지는 learning rate이나 gradient descent method나 딥러닝을 공부해본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아니 여러 번 들어봤을 법한 (그리고 이해가 안돼서 뭐지? 하면서 몇 번이고 돌려봤을 법한 것들) 그런 것들에 대한 강의였다.

그리고 오늘은 Basei Building Nodes.

[1차 시청]

이름부터 신기하고 새로웠다.

node를 새롭게 쌓는다는건가? 뭘 배우는거지? 하며 기대만발이었었다.

그.런.데.

plus, minus 등 5가지의 class를 만들고 forward, backward를 시키셨다.

음.... 어... 분명 설명을 하시는데 이게 뭐지 하면서 듣고있어서 강의를 다시 들었다.

 

[2차 시청]

알았다 알았다!

처음에 강의를 시작할 때 간단히 오늘 배울 것에 대해 설명해주시면서 "오늘 배울 것은 간단해요."라고 말씀하셨었는데, 정말 알고나니 간단했다.

구현해놓으신 class 안에 forward, backward 가 있었는데 처음엔 이해 못했지만 이해하니 쉬웠다.

 

plus node, minus node 등이 있는데 이 node 앞에 붙은 plus, minus 등은 forward 혹은 backward propagation을 할 때 덧셈을 하며 propagation을 할건지, 뺄셈을 하며 propagation을 할건지 그것을 나타내 준 것이었다.

그러니까 propagation에 대한 함수였던 것이다.

 

오늘도 힘들었던 공부 끝...

 

▼패캠 강의 리스트▼

https://bit.ly/37BpXiC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패캠챌린지 #직장인인강 #직장인자기계발 #패스트캠퍼스후기 #수학적으로_접근하는_딥러닝_올인원_패키지_Online #대학원생공부 #인공지능독학 #머신러닝 #딥러닝

+ Recent posts